본문 바로가기
야생화

[안강]화산곡지, 금곡사계곡 야생화(변산바람꽃, 너도바람꽃, 노루귀, 복수초)

by sane8253 2023. 3. 2.

2023. 3. 1(수)

 

 

 화산곡지 전경 (경주시 안강읍 두류리)

 

 

 

3.1절 공휴일이라 야생화 구경온 사람과 출사나온 진사님들 차량이 길게 주차된 꽁무니에 주차하고

 

 

 

금곡사 도로 우측 저수지 옆길따라 한참을 들어갑니다.

 

 

 

제일먼저 맞이해주는건 변산아씨 변산바람꽃

 

 

 

주업은 등산이고 부업이 꽃구경이니 진사님들 처럼 잘 담지는 못합니다.ㅎ

 

 

 

그냥 대충 봐주시길~^^

 

 

 

변산바람꽃 지천입니다.

 

 

 

2020년, 2021년에 이어 세번째 왔는데 변산바람꽃이 제일 많이 보이네요

 

 

 

대구에서 변산바람꽃을 볼 수 있는 제일 가까운 곳이 여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2020년에 처음 알고부터 거의 매년 오다시피 하네요

 

 

 

진사님들 갖가지 자세로 열공 

 

 

 

자세 쥑입니다.ㅎ

 

 

 

야생화 담으려면 저 정도 열정을 가지고 찍어야 되는데 난 헛빵이네요.ㅎ

 

 

 

그래도 쭈글시고 앉아 나름 욜씸히 찍어봅니다.ㅋ

 

 

 

변산에서 제일 먼저 발견되었다고 변산바람꽃이라고 한다지요

 

 

 

그동안 다른 지역에서는 뭐한겨?

 

 

 

바람꽃중에 제일 먼저 피는.. 맞나?

 

 

 

애는 뭐지?

 

 

 

본홍노루귀

 

 

 

 

 

 

 

흰노루귀

 

 

 

 

 

 

 

 

 

 

 

 

 

 

 

 

노루귀는 아직 좀 이른듯

 

 

 

 

 

 

 

화산곡지 계곡 화강암

 

금곡사 가는길에 블친 bada님과 모니님 자매를 우연히 만났습니다.

맨날 블로그에서만 봤는데 이렇게 만날수도 있네요 이래서 세상은 넓고도 좁음을 다시 한번 실감합니다.

사진 촬영은 울 마눌이..ㅎ 아무튼 넘 반가웠습니다.^^

 

 

 

금곡사

 

 

 

금곡사 앞 계곡따라 들어가면

 

 

 

변산바람꽃도 있고

 

 

 

 

 

 

 

 

 

 

 

 

 

 

 

 

 

 

 

복수초도 있답니다.

 

 

 

 

복수초는 다른곳에도 조금씩 보이지만 여기가 개체수가 제일 많은듯

 

 

 

 

 

 

 

 

 

 

 

 

 

 

 

 

 

 

 

 

 

 

 

 

 

 

 

 

 

 

 

 

 

 

 

 

 

 

 

 

 

 

 

노루귀도 있네요

 

 

 

 

 

 

 

노루귀는 며칠 뒤라야..

 

 

 

청매

 

 

금곡사 계곡에서 화산곡지로 되돌아 나오다

화산곡지 계곡이 끝나는 지점 좌측 임도에서 나오는 사람이 있어 들어가 보니 너도 바람꽃 군락지가 있네요

 

 

 

두번이나 왔었지만 몰랐던 곳인데 뜻밖의 수확입니다.

 

 

 

변산바람꽃과 너도바람꽃이 한꺼번에 피어있고

 

 

 

 

 

 

 

너도바람꽃, 변산바람꽃, 복수초는 한창이고 노루귀는 시기가 조금 이르네요

 

 

 

 

 

 

 

 

 

 

너도바람꽃 찍는 진사님을 구경하는 마눌.ㅋㅋ

 

 

 

 

 

 

 

 

 

 

진사님들 처럼 잘 담지는 못하고

이쁜 야생화들 눈으로 가슴으로 많이 담아갑니다.

 

 

 

오늘 야생화 구경을 위해 걸은 걸음이 17,000보, 거리로 환산하면 10km쯤 되겠네요

 

 

<본인이 파악한 화산곡지, 금곡사계곡 야생화 분포도>

 

'야생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화원 깽깽이풀 서식지  (20) 2023.03.30
매화[梅花]  (21) 2023.03.13
대구 화원 까치봉 깽깽이풀 & 구미 금오산 청노루귀  (0) 2022.04.07
[대구 화원]까치봉 깽깽이풀  (0) 2021.04.02
[대구]청계사 노루귀  (0) 2021.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