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화

[대구]청계사 노루귀

by sane8253 2021. 3. 21.

 

 

 

 

"등잔밑이 어둡다"

 

며칠전 블친님 블로그에 올라온 사진을 보고

 

황급히 청계사 노루귀 탐방에 나서 노루귀 군락지를 확인하는 순간 헐~~~ 

 

엎어지만 코닿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이렇게 멋진 노루귀 군락지가 있었다니 믿기지가 않네요

 

 

2021.  3.  18(목)

 

 

 

 

 

대덕산 아래에 자리잡은 청계사 전경 (대구시 수성구 대흥동)

 

 

 

대웅전

 

 

 

관음보살상?

 

 

 

청계다원

 

 

 

해탈문 뒤 계곡으로 들어가 봅니다.

 

 

 

제일 먼저 반겨준 분홍 노루귀 무리

 

 

 

야는 시기가 좀 지난듯 하고..

 

 

 

 

 

 

 

너무 많이 피어서 그런가? 다른 곳에서 보던 노루귀랑 좀 다른거 같기도 하고..

 

 

 

흰노루귀

 

 

 

 

 

 

 

 

 

 

 

 

 

 

 

현호색

 

 

 

 

 

 

 

 

 

 

 

이 계곡에 노루귀가 꽤 많이 보이기는 했지만 뭔가 좀 아쉽고 부족하다는 생각이..

 

 

 

블친님 블로그에서 본 노루귀 무리는 어디에?

 

 

 

다시 청계사로 내려와 그냥 가려다 혹시나 싶어 산신각 뒤 계곡으로 올라가 봅니다.

 

 

 

산신각에서 본 청계사

 

 

 

빙고~ 그래 바로 이거야!

 

 

 

와우!

 

 

 

끝내주네요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헐~

 

 

 

이렇게 멋진 노루귀 군락지가 엎어지면 코닿을 곳에 있었다니.. 정말 등잔밑이 어두웠네요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가 않습니다.

 

 

 

얼마전 여길 다녀가신 블친님께서 최고+최고의 노루귀 군락지로

 

 

 

평생 볼 노루귀를 한번에 다 본 눈이 호강한 날이었다는 말을 남기셨는데

 

 

 

왜 그런 표현을 남기셨는지 이해가 되네요.^^

 

 

 

 

 

 

 

분홍과 흰색이 한데 어울려

 

 

 

야들아 싸우지 말고 정렬해

 

 

 

좋기는 참 좋은데 말로는 설명할 방법이 없네~ㅋ

 

 

 

 

 

 

 

햇빛을 받아 반짝반짝 빛나는 솜털

 

 

 

 

 

 

 

 

 

 

 

 

 

 

 

복수초

 

 

 

 

 

 

 

 

 

 

 

 

 

 

 

아기 꿩의바람꽃

 

 

 

 

 

 

 

미운 오리 새끼

 

 

 

정말 평생 볼 노루귀를 한꺼번에 다 본 듯한 눈이 호강한 날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