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산 진못(니지) 연꽃

by sane8253 2022. 7. 24.

 

경북 경산 진못(니지)의 연꽃이 이쁘다는 소문에 찾아가봤습니다.

 

들레가 약 1.3km 정도 되는 크지도, 그렇다고 아주 작지도 않은 저수지인데 연꽃이 저수지를 가득 메우고 있네요

 

 

위 치 : 경북 경산시 신천동 241-1

 

2022. 7. 22(금)

 

 

 

경산 진못(니지) 연꽃 전경

 

 

 

연꽃이 저수지를 가득 메우고 있네요

 

 

 

이렇게 많은 연꽃이 한꺼번에 활짝 핀 모습은 처음 봅니다.

 

 

 

그런데 온통 붉은색 연꽃 일색..

 

 

 

아무튼 이쁘네요

 

 

 

시기를 아주 잘 맞춰서 온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수지 둘레에 강태공들이 엄청 많습니다.

 

 

 

연꽃이 저수지를 뒤 덥고 있는데 낚시가 되나? 되니까 앉아 있겠지요?ㅎ

 

 

 

다른 방향에서 본 파노라마 전경

 

 

 

요즘 본의 아니게 꽃구경 많이 합니다.

 

 

 

근데 연꽃이 관상용인가? 농사를 지은건가?

 

 

 

반영도 이쁘네요

 

 

 

 

 

 

 

 

 

 

 

뭘 찍은거지?

 

 

 

대구공항을 향해 날아가는 여객기

 

 

 

저수지내로 가까이 접근 할수가 없어 연꽃을 당겨서 찍어봅니다.

 

 

 

연분홍 색깔이 참 곱네요

 

 

 

 

 

 

 

연분홍 치마가 봄바람에 흩날리더라~

 

 

 

애는 테두리만 붉은듯하고..

 

 

 

붕어던 세월이던 아무거나 잡혀라

 

 

 

연꽃이 참 많습니다.

 

 

 

 

 

 

 

 

 

 

 

 

 

 

 

나룻배도 있고

 

 

 

 

 

 

 

알고보니 이 저수자는 공식적으로 낚시를 할수 있는 저수지네요

 

 

 

낚시 바늘이 연에 걸리지 않을까?

 

 

 

 

 

 

 

 

 

 

 

 

 

 

 

 

 

 

 

 

 

 

 

 

 

 

 

 

 

 

 

 

 

 

 

여뀌

 

 

 

 

 

 

 

비도 안왔는데 연잎에 왜 물방울이 맺혀있지?

 

 

 

 

 

 

 

 

 

 

 

 

 

 

 

 

 

 

 

 

 

 

 

뭐지? 왜가리? 두루미? 학? 고니? 백조? 아는 이름은 다 갖다 붙여 봅니다.ㅋ

 

 

 

뭘 노려보는 것일까요? 물론 먹이를 찾는 것이겠지만..

 

 

 

연꽃 구경 잘 하고 갑니다. 근데 산에는 언제가노?

 

 

 

<진못(니지) 이동경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