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산,청룡산

삼필봉~청룡산~앞산 야간산행(2015.05.02)

by sane8253 2015. 5. 3.

<삼필봉 능선 전망대에서 바라본 도원지>

◆ 산행지 : 삼필봉(465m), 청룡산(794m), 앞산(659m) 야간산행

◆ 산행일 : 2015. 5. 2(토)

◆ 산행코스 : 도원지 - 삼필봉 - 황룡산 - 수밭고개 - 청룡산 - 달비고개 - 산성산 - 성불봉 - 앞산 - 비파산 - 전망대 - 안일사 - 대덕식당

◆ 산행거리 : 17.3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5시간 40분

18:20경 보훈병원에서 도원지 뚝따라 삼필봉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

도원지는 산책로 공사중이고 올라갈 삼필봉, 황룡산 능선이 쫘~악 펼쳐저 보입니다

보훈병원과 청룡산

뚝을 건너 삼필봉으로 올라갑니다

곧 아카시아 꽃이 활짝 피겠네요.. 은은한 아카시아 꽃향기가 코를 자극합니다..

이마에 땀이 맺힐무렵 조망이 열리고 시내가 보입니다. 날씨가 흐리고 조금 더운편이나 바람은 시원합니다.

일몰 시간에 맞춰 삼필봉에 도착할 예정인데 오늘은 흐리고 서쪽하늘에 구름이 두터워 일몰은 안보일것 같습니다

19:16 삼필봉에 도착했습니다.  도원지 입구에서 3.7km, 58분 걸렸습니다.  오늘 일몰시간이19:15경 인데 역시 일몰은 보이지 않습니다.

일몰시간이 지나자 어둑 어둑 해집니다.. 청룡산쪽을 바라보니 둥근달이 떠올랐습니다.

앞산쪽

삼필봉에서 조금 진행하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도원지쪽

19:30  전망대를 지나가 완전히 어두워져 랜턴을 켰습니다. 이제부터 본격 아가산행 시작입니다.

황룡산을 우회길로 돌아서 올라갑니다

시내야경

19:55 황룡산에 도착했습니다. 들머리에서 5.3km, 1시간35분 걸렸습니다.

황룡산에서 수밭고개를 지나 청룡산으로 올라갑니다

청룡산 오름중 계단에서 바라본 시내야경

배방우 올라갑니다

배방우 전설이 좀 황당합니다..ㅎ

배방우에서 내려다본 야경

20:56  청룡산 도착. 들머리에서 7.92km, 2시간 36분 걸렸습니다.

청룡산에서 앞산으로 진행중 자살바위 전 쉼터

자살바위

자살바위에서 내려다본 야경

추모비

자살바위에서 달비고개로 갑니다

달비고개까지 2km, 앞산까지 약 4km 남았습니다

이코스는 야간에는 산꾼들이 잘 다니지 않아 조금 으시시 합니다..ㅎ

연달래가 피었습니다

약수터 갈림길을 지나 정자에서 김밥한줄로 저녁을 대신합니다

달비고개를 지나

앞산 주능선으로 올라갑니다

주능선에 올라와 산성산에 왕복으로 댕기옵니다

와우!!  산성상 올라가는 도로가에 왕벚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낮이면 정말 이쁠것 같은데 야간이라 꽃이 잘 보이지 않아 아쉽네요..

철쭉도 활짝 피었습니다

22:20  산성산 도착.  들머리에서12.7km, 4시간 걸렸습니다

산성산에서 앞산으로 가는길에 나무 사이로 시내야경이 살짝 살짝 보입니다

성불봉 정자 도착

성불봉에서 바라본 달비골, 상인동 야경

전엔 몰랐는데 등로 주변에 이름 모르는 흰꽃이 천지삐까리로 피어있습니다

앞산 헬기장 계단 올라갑니다

계단에서 바라본 수성구 야경

헬기장에서 본 상인동 야경

앞산 정상 올라갑니다

22:55  앞산 도착.  들머리에서 14.6km, 4시간 35분 걸렸습니다. (요놈이 요즘 민폐를 끼치는 주범입니다..ㅎ)

앞산에서 케이블카 능선따라 비파산으로 내려갑니다

아래쪽에 따로 보이는 불빛이 안일사 불빛 입니다

밤이 깊어서 그런지 주말인데도 능운정에 산객들이 아무도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시간 밤11시가 넘었습니다..)

23:30경 앞산 전망대 도착

전망대 앞 왕벚꽃

밤이 늦었음에도 전망대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젊은 남녀가 많네요..ㅎ

사랑의 자물쇠

전망대에서 대구시내 야경을 잠시 감상합니다..

안일사로 내려갑니다

23:32 안일사 도착. 들머리에서 16.6km, 5시간12분 소요되었습니다

으응? 그런데 안일사에 화려한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부처님 오신날이 다 되어가는줄 알지만 의외 입니다..ㅎ

안일사에 들어가 봅니다

사찰 내부에도 조명 시설이 있습니다

이팝나무

24:00 대덕식당앞 앞산순환도로 내려와 17.3km, 5시간40분 간의 삼필봉~청룡산~앞산 야간산행을 마칩니다